Home > 웨지우드 스토리
웨지우드 스토리

웨지우드 스토리

우리의 이야기는 1759년, 창립자인 조샤이어 웨지우드 1세가 영국 버슬렘에서
독립 도공으로 발을 내디디며 시작되었습니다.
웨지우드의 풀스토리와 독특한 우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Wedgwood, timeless eclecticism since 1759.

Mr. Wedgwood

Mr. Wedgwood

웨지우드의 이야기는 조샤이어 웨지우드(Josiah Wedgwood)가 스물 아홉 살이 되던 해인 1759년, 영국 Burslem, Staffordshire에서 시작됩니다. 그는 점토를 수많은 방법으로 실험하기 시작했고, 점토의 다양한 응용 가능성을 열정적으로 탐구하였습니다.


그는 오늘날 ‘영국 도공의 아버지’라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의 개척자 정신, 활발한 디자인 정책, 품질 기준을 엄수하려는 그의 헌신, 그리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비용의 명품 제품을 만들기 위한 그의 노력은 오늘날 우리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남아있습니다.

Jasperware

Jasperware

조샤이어의 발명품 중 가장 유명한 자스퍼는 수천 번의 실험 끝에 1774년, 처음 등장했습니다.

유약을 바르지 않은 유리알 같이 미세한 석기들은 파란색, 녹색, 라일락, 노란색, 검은색 또는 흰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때로는 3가지 이상의 색상을 한 조각으로 결합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이 섬세하게 채색된 바탕에 원본을 재현한 틀로 만들어진 고전적이고 현대적인 릴리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연한 하늘색의 자스퍼는 ‘웨지우드 블루’라는 표현을 만들어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웨지우드의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

Royal Connection

Royal Connection

웨지우드에 대한 세계의 유명 왕실, 국가 원수들의 꾸준한 애호는 영국의 샬롯 여왕과의 인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웨지우드가 여왕을 위해 만들었던 크림색 도기 세트는 그녀를 매우 흡족하게하여, 웨지우드 자신을 ‘여왕의 도공(Potter to Her Majesty)이라고 부르게 하였고, 이 때부터 이 혁신적인 크림색 도기는 ‘여왕의 도자기(Queen’s Ware)’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샬롯여왕 시대 이후, 웨지우드의 컬렉션은 영국 군주들과 바티칸, 크렘린, 백악관과 같은 유명한 국가 원수들의 식탁을 장식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명성 있는 호텔들에게 선택되는 브랜드였습니다.

1995년, 웨지우드는 엘리자베스2세 여왕으로부터 최소 5년 이상 왕실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 사람들에 대한 인정의 표시인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를 수여받았습니다

Craftmanship

Craftmanship

1940년부터 영국의 Barlaston 웨지우드 공장에서는 전통적인 물레성형, 장식 기술들에 현대 기술을 도입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귀중한 기술들은 견고한 숙련공 프로그램을 통해 보존되었으며, 웨지우드만이 만들 수 있는 상징적인 제품들에 대한 증가하는 세계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시 도입되었습니다. 견습공들은 마스터 장인이 되기 위해 최대 10년동안 훈련합니다.

더 알아보기
Wedgwood 260 years

Wedgwood 260 years

Josiah Wedgwood가 전 세계 사람들의 테이블을 창의성과 스타일로 꾸미고 영감을 주기 시작한지 260년이 지난 지금, Wedgwood는 품질과 혁신적인 영국 디자인으로 계속해서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오늘날의 현대 가정에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 웨지우드 스토리
  • 장인정신
  • 디자이너
  • 배너
  • 0

최근 본 상품0